NEWS
제조사 뉴스
보쉬가 전문가용 앵글 그라인더 3종(‘GWS 700’, ‘GWS 18V-11 S’, ‘GWS 18V-15 S’)을 출시, 라인업을 강화했다. 신제품 유선 그라인더 ‘GWS 700(100mm)’은 작업 효율성에 초점을 둔 모델로, 강력한 모터 탑재 및 강한 부하에도 탁월한 성능을 유지, 높은 자재 제거율을 구현했다. 여기에 2중 공기 흡입구 설계를 통해 공기 흐름을 극대화, 모터 냉각을 향상시켜 장시간 작업에도 끊김 없는 운용이 가능하다. ‘GWS 18V-11 S(100mm, 125mm)’, ‘GWS 18V-15 S(100, 125mm)’는 무선의 편리함과 강력한 성능, 작업 효율, 내구성, 안전성을 모두 챙긴 모델이다. 특히 안전성을 강화해 이물질에 걸릴 경우 작동을 즉시 멈추는 ‘킥백 컨트롤’, 공구가 바닥에 떨어지면 정지하는 ‘드롭 컨트롤’, 스위치에서 손을 떼면 2초 이내에 디스크가 멈추는 ‘인텔리전트 브레이크’ 등 작업 중 발생 위험을 최소화하는 기능들이 탑재됐다. ‘GWS 18V-11 S’는 디버링, 정비, 수리 등 간단한 작업부터 일반 절단 및 그라인딩 작업까지 폭넓은 활용이 가능하다. ‘GWS 18V-15 S’는 1500W 유선 공구급의 출력으로 20mm 이상의 굵은 철근과 콘크리트 등 대형 작업물 절단과 표면을 다듬는 그라인딩 작업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밀워키가 라이트한 작업에 최적화된 밀워키 12V 콤팩트 브러쉬리스 임팩트 드라이버 (M12 BLIDRC)를 출시했다. 이는 협소한 공간에서도 뛰어난 작업 효율성과 접근성을 제공하며, 다양한 직군의 사용자에게 적합한 실용적인 기능을 갖췄다. 12V 콤팩트 브러쉬리스 임팩트 드라이버(M12 BLIDRC)는 최대 124Nm 토크를 제공하며, 전장길이 109mm로 M12 브러쉬드 제품 대비 약 50mm 짧아져 동급 대비 가장 콤팩트한 사이즈를 자랑한다. 6.35mm(1/4) 육각척을 장착해 비트 고정력과 내구성을 강화하였으며, 좁은 공간에서도 탁월한 작업성을 발휘한다. 12V 콤팩트 브러쉬리스 임팩트 드라이버(M12 BLIDRC)는 베어툴 기준 0.59kg의 초경량 무게로, 동급 임팩트 드라이버 중 가장 가볍다. 또한 메탈 기어 하우징을 적용해 내구성이 강화되었으며, 장시간 사용 시 손목 부담을 줄이고 피로도를 낮춰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다. 특히 M12 브러쉬드 모델 대비 최대 60% 빠른 작업 속도를 구현하며, 0~3,000rpm의 정밀한 속도 제어가 가능하다. 내장된 LED 작업등은 어두운 작업 환경에서도 시야 확보에 도움을 주며, 배터리 잔량 표시등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마끼다가 190mm 무선 탁상 슬라이드 원형톱 ‘LS008G’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는 40Vmax 고출력 배터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개발된 코드리스 모델로, AC 전원급 성능과 탁월한 휴대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LS008G는 최대 312mm 폭의 자재를 한 번에 절단할 수 있는 폭넓은 작업 능력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지름 25mm 고강성 슬라이드 폴을 양측에 배치해 직진성 높은 절단이 가능하며, 우측 슬라이드 구조로 절단선 확인이 쉬워졌다. 좌우 ±45도에 +1도 미세 조정까지 가능한 경사 절단 기능과 회전 베이스는 정밀한 작업을 뒷받침한다. 고출력 브러시리스 모터와 정속 제어 기술이 결합되어, 보다 매끄럽고 깔끔하게 절단되며, 기존 AC 전원 제품 대비 약 2.5배 빠른 절단 속도로 작업 효율도 높였다. 각 부위의 강성을 높인 설계와 리니어 볼 베어링을 적용한 슬라이드 구조는 부드러운 작동감을 제공하며, 경사 및 회전 베이스 각도 조정 역시 손쉽고 부드럽다. 무선 연동 집진 시스템(AWS)에 대응, 별매 유닛을 통해 호환 집진기와 자동 연동돼 청결한 작업이 가능하다. 실제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가볍고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인기 모델’로 꼽히며, 출시 전부터 목공과 인테리어 업계에 많은 기대를 모아왔다.
아임삭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집진기 BL22V80은 18V배터리와 22V배터리 모두 적용하여 사용이 가능해, 기존 유저들에게 많은 유효성을 제공한다. BL22V80은 건/습식 집진기로 먼지뿐만 아니라 액체 역시 흡입 및 청소가 가능하다. 1단, 2단의 속도 조절로 흡입 및 송풍이 가능하며 틈새, 와이드 노즐을 기본 제공하여 다양한 작업 환경에 맞는 출력 및 노즐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아임삭 공구와 완벽 호환되는 어댑터를 적용하여 원형샌더, 각도절단기, 직쏘 등 다양한 제품에 호환하여 사용 시 쾌적한 작업 현장을 유지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배터리 장착 부에는 보호 커버를 적용하여 분진 및 수분의 노출을 최소화 하여 제품 및 배터리를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 세척 후 재사용이 가능한 HEPA 필터를 적용하였으며, 기본 제공되는 바퀴를 장착하면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다. 이 바퀴는 장/탈착이 가능해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사용이 가능하다. 1.8m의 긴 호스를 적용하여 작업 반경을 극대화하였으며, 3.3Kg에 불과한 무게로 휴대성 역시 챙긴 유용한 제품이다. 시중 제품 대비 큰 용량인 10L를 적용해 한 번의 작업시 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독일 청소장비 전문 브랜드 카처가 최근 ‘현재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고압 세척기 브랜드’ 부문에서 기네스 세계 기록 공식 인증을 획득했다. 카처는 1950년 유럽 최초의 온수 고압 세척기를 개발하며 산업·상업용 청소 분야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이후 1984년 세계 최초로 가정과 정원용 휴대형 고압 세척기 HD 555를 출시하며 일반 소비자 시장에도 진출했다. 고압 세척기는 카처의 대표 제품으로 자리잡으며, 전 세계적으로 브랜드 이름이 곧 제품을 의미하는 대명사가 되기도 했다. 프랑스에서는 ‘르 카르셰(le karcher)’라는 표현이 고압 세척을 의미하는 단어로 자리잡았다. 독일어에서도 ‘케르허하다(kärchern)’라는 표현이 독일 표준어 사전인 두덴(Duden)에 등재되어 있다. 현재 카처는 3천여 종 이상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지만 고압 세척기는 여전히 브랜드의 상징적 제품이다. 특히 최근에는 독자 개발한 ‘에코부스터’ 노즐을 통해 기존 평면 분사 노즐 대비 세척 성능을 50% 향상시키는 기술을 선보였다. 지난해에는 역사상 두 번째로 전문용 냉수 및 온수 고압 세척기 라인업을 전면 개편하는 등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ES산업에서 전문가 현장에 최적화된 레이저 레벨기, ‘EML550-4D’를 전격 출시한다. 360˚ 4면 16라인 풀 커버리지로 완벽한 작업 커버리지를 제공하며,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도 정밀한 기준선 확보가 가능하다. EML550-4D는 DC 12V(MAX) 전압으로, 수직·수평 ±1.5mm/7m의 높은 정밀도를 보장한다. 515nm 그린 레이저(Class II) 규격을 적용해 시인성이 뛰어나며, 라인폭은 2mm/5m로 세밀한 작업도 손쉽게 수행할 수 있다. 또한 ±3˚의 자동 보정 범위를 갖추어 수평 불가 시 경고음을 통해 사용자에게 즉각 알린다. 작업 범위는 약 40m(수직 360˚×2, 수평 360˚×2)에 달하며, 완충된 탈착식 리튬이온 배터리를 통해 최대 4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탈부착식 배터리 구조 덕분에 교체나 충전도 간편하다. 철 구조물에도 견고하게 고정할 수 있는 자석 브라켓, 빛이 약한 환경에서도 수광기(별도 구매)를 통해 라인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수광기 모드, 그리고 필요에 따라 자가 수평 기능을 해제하여 기울어진 상태에서도 레이저 라인을 투사할 수 있는 경사측 모드 등 기능도 다양하다. IP54 방수·방진 등급을 획득했으며, 간편한 레이저 창 교환 시스템과 높이 조절 베이스로 미세 높낮이 조절도 손쉽게 가능해 까다로운 시공 현장요구에 부합하다는 평가다.
케이투세이프티가 한국동서발전과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시원한 일터 조성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로써 향후 케이투세이프티는 안전문화 확산 홍보, 근로자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지원한다. 동서발전은 케이투세이프티 자원을 활용, 온열질환 등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한다. 특히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시원한(쿨(Cool)하게 칠(Chill)하는) 일터 만들기 온열질환 캠페인'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동서발전은 동해발전본부를 시작으로, 음성건설본부 등 전국 주요 사업장에서 근로자 1000여 명을 대상으로 냉음료·보냉장구 나눔 및 안전물품 체험 캠페인을 진행한다. 케이투세이프티는 지난해에도 삼성물산과 동동으로 온열질환 예방 수분섭취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현장 작업자 2000명을 대상으로 K2 Safety 식염포도당 분말 이엑스콜드(EX-COLD)를 담은 물을 제공한 행사다. 이를 통해 체내 수분 보충과 열사병 등 온열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힐티코리아가 현장의 분진 발생을 줄이고 작업자의 건강을 보호하며, 쾌적한 작업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더스트 프리(Dust Free)’ 프로모션을 전개 중이다. 이는 8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먼저 시공 전문 고객을 대상으로 힐티 집진기 또는 청소기 제품 구매 시 금액대 별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고객은 원하는 집진기 제품을 포함하여 일정 기준 금액 이상 구매 시, 최대 20만 원의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소비자 리워드도 최대화했다. ▲ 충전 청소기 VC 2D-22 포함 50만 원 이상 구매 시, 5만 원 쿠폰 ▲ 충전 집진기 VC 10L-22, VC 4LX-22 T8 또는 T15 포함 100만 원 이상 구매 시, 10만 원 쿠폰 ▲ 유선 집진기 VC 20LX, VC 40LX 포함 200만 원 이상 구매 시, 20만 원 쿠폰을 증정한다. 쿠폰은 9월 20일까지 유효하다. 한편, 힐티는 집진기 상판을 탈거하지 않고 간편하고 빠르게 분진을 처리할 수 있는 ▲ 연속 분진수집백 VC-CB도 출시했다. VC-CB는 각종 현장 작업에서 집진기 수집백 교체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하며, 필요한 만큼만 수집백을 사용할 수 있어 생산성 향상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