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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UMN
[영업 칼럼] 영업 잘하는 사람 VS 못하는 사람
같은 제품을 같은 가격에 판매해도 어떤 사람은 매출 목표를 초과 달성하고, 어떤 사람은 물건을 팔지 못해 재고만 쌓고 있다. 영업력의 차이다. 영업 잘하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의 특징을 비교해 스스로를 분석해보자.
2025-07-01
[경제 칼럼] 유통업체 구조조정과 폐업
오프라인 유통이 중심이던 국내 유통시장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온라인 중심으로 변화되었다. 그러나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며 대형 이커머스 업체의 몰락과 그와 함께 대형 오프라인 매장의 위기 역시 찾아왔다. 변화하는 유통시장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무엇일까.
2025-06-01
[영업 칼럼] 성공하는 공구인의 7가지 원칙
내가 영업에 첫발을 내딛은 2005년. 그러나 20년이 지난 지금은 그때와 다르다. 이제 오프라인 상권은 축소되고 온라인이 커졌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성장하는 업체, 장사 잘하는 공구인의 특징을 생각해 본다.
[경영 칼럼] 반대 주장에 귀를 열어야 하는 이유
우리는 보통 자신의 믿음과 쉽게 사랑에 빠진다. 나와 반대되는 의견을 배격하는 것은 나를 오류에 빠뜨리는 행위와 같다.
2025-04-30
[마케팅 칼럼] 변화하는 공구유통 우리가게 무엇부터 할까?
공구유통상사에서 10년간 성실하게 일하며 제품을 익히고 20년 동안은 영업을 했다. 이제 50대 중반이 된 나에게 있어 공구와 영업은 인생 그 자체가 되었다.
[영업 칼럼] MZ세대 함께하는 MBTI 활용 영업전략
물류와 통신이 발달 한 현대에는 영업자와 거래처의 소통과 협조 요청이 점점 더 다양해지고 또 신속해지길 원한다. 이에 따라 영업 조직들은 고객과의 관계를 더욱 중요시해야 한다. 고객 중심의 전략을 강화해야 하는 것이다. 무엇보다 ‘인간적 접근’이 중요하다.